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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지도단속 경찰서비스헌장

  • 전남지방경찰청
  • 전남경찰소개경찰서비스헌장교통지도단속 경찰서비스헌장
우리는 교통경찰의 명예와 자부심을 가지고 원활한 교통 소통과 질서 확립을 위하여 친절, 공정, 합리적으로 서비스를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교통 상습정체지역은 그 원인을 파악, 원활한 소통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정보를 신속하게 알려 운전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목적지까지 가장 빠른 길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교통법규위반행위는 예의바른 언행과 정중한 자세로 위반사실을 알린 후 엄정하게 단속하겠습니다.

가족동승, 초행길 운전자가 경미한 교통법규 위반인 경우 지도장을 발부하고, 지리 안내와 안전운행을 당부하겠습니다.

교통민원은 친절·신속·정확하게 처리하겠으며 법규 등에 의해 수용할 수 없는 때에는 그 이유를 상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교통지도 단속과 관련하여 부조리를 추방하고, 잘못된 업무처리는 즉시 바로 잡겠습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서비스 제공기준
경찰청을 직접 방문하는 경우
  • 언제, 어디서든지 편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정문, 후문, 현관 등 3곳에 안내 도우미 (청경, 의경)를 배치
  • 교통민원 접수처리는 신속, 공정,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전화, PC통신 등을 이용하실 경우
  • 전화는 공손하고 친절하게 받고 성의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전화는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 부재자의 전화는 항상 메모를 통하여 전달하고 1시간 이내에 연락 드리겠습니다.
  • 민원은 FAX, 인터넷, 전화 등을 통해 24시간 접수하고, 처리 결과는 인터넷 민원은 즉시 또는 7일 이내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서비스 이용절차
교통경찰 서비스 및 민원에 대한 문의나 신청은 다음 방법을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 전남지방경찰청 인터넷 홈페이지 : www.Jnpolice.go.kr
  • 교통불편신고센타 : (061)289-2251
  • 경찰민원콜센터 : 182
  • 전남청 대표전화 : 1566-0112
  • 민원봉사실 : (061)289-2124
  • 112신고센타 (요금은 무료) : 112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교통경찰관 잘못으로 경찰관서를 2회이상 방문하거나, 정당한 사유없이 서비스 헌장의 내용을 지키지 않을 경우 사실을 확인 직근 상급자가 정중히 사과함은 물론 해당 교통경찰관에 대해서는 재 교육을 실시하는등 시정 조치하겠습니다.
  • 교통관련 업무의 의문 또는 불평 부당한 처분에 대하여는 전화, 우편, PC통신 등으로 알려주시면 검토하여 그 결과를 즉시 또는 늦어도 7일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 교통민원 전반에 대한 제도개선사항 등 의견을 주시면 면밀히 검토 후 조치하고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금품요구, 부정·비리행위에 대한 신고를 해주신 분은 신분을 철저히 보장하고 관련자를 문책하는 등 시정조치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교통경찰은 국민 여러분의 성원과 관심을 바탕으로 교통질서를 확립하여 교통사고 예방과 원활한 소통확보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다음 사항을 협조 요청합니다.
  • 뺑소니차량 등 교통법규위반 발견시 차량번호, 위반일시, 장소를 경찰관서에 즉시 신고해 주십시오. 신고자의 신분은 노출이 안되도록 하겠습니다.
  • 교통단속이나 통제는 교통질서와 소통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므로 다소 불편이 있더라도 협조 부탁드립니다.
  • 모범된 자랑스런 교통경찰관을 보셨을 경우에는 전화 또는 전남지방경찰청 인터넷홈페이지 등으로 알려 주셔서 본보기로 삼을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교통경찰은 국민 여러분 곁에 늘 가까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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