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지도단속경찰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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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교통경찰의 명예와 자부심을 가지고 원활한 교통 소통과 질서 확립을 위하여 친절, 공정, 합리적으로 서비스를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교통 상습정체지역은 그 원인을 파악, 원활한 소통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2. 교통정보를 신속하게 알려 운전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목적지까지 가장 빠른 길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교통법규위반행위는 예의바른 언행과 정중한 자세로 위반사실을 알린 후 엄정하게 단속하겠습니다.

4. 가족동승, 초행길 운전자가 경미한 교통법규 위반인 경우 지도장을 발부하고, 지리안내와 안전 운행을 당부하 겠습니다.

5. 교통민원은 친절·신속·정확하게 처리하겠으며 법규 등에 의해 수용할 수 없는 때에는 그 이유를 상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6. 교통지도 단속과 관련하여 부조리를 추방하고, 잘못된 업무처리는 즉시 바로 잡겠습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서비스 제공기준
경찰청을 직접 방문하는 경우
  • (1) 언제, 어디서든지 편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정문에 안내도우미(의경)를 배치
  • (2) 교통민원 접수처리는 신속, 공정,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전화, PC통신 등을 이용하실 경우
  • (1) 전화는 공손하고 친절하게 받고 성의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2) 전화는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 (3) 부재자의 전화는 항상 메모를 통하여 전달하고 1시간 이내에 연락 드리겠습니다.
  • (4) 민원은 FAX, 인터넷, 전화 등을 통해 24시간 접수하고, 처리 결과는 인터넷 민원은 즉시 또는 7일이내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서비스 이용절차
  • 교통경찰 서비스 및 민원에 대한 문의나 신청은 다음 방법을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 영암경찰서 인터넷 홈페이지 : http://www.jnpolice.go.kr/youngam/
  • 영암경찰서 대표전화 : 1566-0112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1. 교통경찰관 잘못으로 경찰관서를 2회이상 방문하거나, 정당한 사유없이 서비스 헌장의 내용을 지키지 않을 경우 사실을 확인 직근 상급자가 정중히 사과함은 물론 해당 교통경찰관에 대해서는 재 교육을 실시하는 등 시정 조치하겠습니다.
  • 2. 교통관련 업무의 의문 또는 불평 부당한 처분에 대하여는 전화, 우편, PC통신 등으로 알려주시면 검토하여 그 결과를 즉시 또는 늦어도 7일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 3. 교통민원 전반에 대한 제도개선사항 등 의견을 주시면 면밀히 검토 후 조치하고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4. 금품요구, 부정·비리행위에 대한 신고를 해주신 분은 신분을 철저히 보장하고 관련자를 문책하는 등 시정 조치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교통경찰은 국민 여러분의 성원과 관심을 바탕으로 교통질서를 확립하여 교통사고 예방과 원활한 소통확보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다음 사항을 협조 요청합니다.
우리는 경찰민원실서비스헌장에서 밝힌「국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하여 수시로 「확인 · 지도·점검」하고 매년 민원 업무 처리에 대한「국민만족도」를 측정해 그 결과를 국민앞에 공개하겠습니다. 민원실 경찰공무원은 항상 국민을 위한 경찰임을 명심하고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달라진 저희들의 참모습을 자랑스럽게 보여 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