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게시판

  • 담양경찰서
  • 민원창구열린게시판열린게시판
  • 이곳은 자유로운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답변이나 조치가 필요한 각종 민원 또는 신고사항은 화면 상단의 신고민원 포털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통합 원칙에 따라 모든 민원은 국민신문고와 연계된 '신고민원포털' 을 통해 접수하고 있으며 이곳에서는 답변을 하지 않습니다.)
  • 이곳은 공개된 장소로 욕설, 허위사실, 음란표현, 비방, 명예훼손, 광고성 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연락처, 주소, 계좌번호등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세보기
담양경찰서 직원 친절교육과 전화응대친절교육인성교육필요
작성자 김동섭 등록일 2015-04-08 조회수 569
첨부파일  
앞으로 담양경찰서에서 개선해야할사항

1. 전화받을때 “안녕하세요 민원실 홍길동입니다 무엇을도와드릴까요.“ 또는 ”안녕하세요 민원실홍길동입니다.” 서울 경찰청 윤리관실직원은 이렇게 말을하더라구요 감사합니다 공직윤리관실 홍길동입니다라고 말을하더라구요 그나마 이 정도만이라도 담양경찰서에서 배웠으면 좋겠어요. 이정도만해도 담양경찰서 친절 개선이 많이된거죠. 여기서 감사합니다부분보다 더 효율적이고 윤리적인부분이 안녕하세요 공직윤리관실 홍길동입니다. 이것이 더 좋은표현이다고판단합니다.
끈을때는 수고하십시오 또는 고맙습니다.

2. 민원인이 파출소나 민원실이나 실과 생활안전계나 모든과를 민원인이 방문시 안녕하세요 무엇을도와드릴가요 또는 안녕하세요 무슨일로 오셨을가요 , 라고 인사하기

3.민원인이 파출소나 민원실이나 실과 생활안전계나 모든과를 민원인이 방문하고 일을다보고 나갈때 경찰직원이 일어서서 안녕히가십시요 인사하기
지금까지 몇년동안 인사예절이 엉망이더라구요 기본예의도 모르고 일하니 담양경찰서에 대한 국민에대한 신뢰와 믿음이 떨어지게되는것이죠

4. 민원인이 경찰직원에게 당신이라고 말했는데 같이 따라서 경찰직원도 민원인에게 저보고 당신이라고 말을하더라구요. 참 어이가없네요 이렇게 생각이 부족하고 한심할수가있나요 그렇다면 민원인이 욕하면 경찰도 따라서 욕하겠네요 담양경찰서직원은 tv매스컴이나 언론매체나 다음이나 네이버에 앙고라 그런거 안보고 책도 안보고 독서를안하십니까?
민원인이 욕했다고 해서 같이 공무원욕하면 안된다고 한것을 매스컴에 수도없이 나왔는데 매스컴에 설령안나왔다고하더라도 이것은 기본정신상태에요. 기본상식이에요


5. 그리고 민원인과 대화도중 꼭 중간에 간혹 말을할때 끝에를 흐리멍텅하게 요자를 빼면서 말을 짧게 말하더라구요 존칭을 안하고 요자를 안붙이고 짧게 표현하더라구요 끄덕하면 나이들먹이며....... “요“자를 은근슬쩍 빼면서
정확히 말을표현할때 끝에를 흐릿하지말고 말 표현을 명확히 요자를 붙여가며 분명히 의사전달을 겸손히하게해주세요. 은근히 경찰이다고 권위의식같은거 목과 어깨에 힘주고 금지단어없이 거만하게 당당하게 말하지말고.......


6. 민원인이 경찰에게 당신이라고 말했다고 같이 덩달아 따라서 경찰도 당신이라고 말하고 참 한심스럽네요
"당신" 표현쓴것에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물으니 경찰도 사람인데 같이 당신쓸수있다라고 말한경찰도 있고......... 제가 황당하더라구요 제가 지금까지 여러 공무원과 이야기를 나누어도 이렇게 어이가 없는경우는 처음이에요 전남경찰청 감사실 어느 직원은 민원인에게 당신이라고 말을하면안된다고하던데 오늘은 서울경찰청본사 감사실직원도 당신이라고 같이 따라하면안된다고하던데요. 누구말이맞죠?
민원인이 먼저 당신이라고 경찰을 부를때 쓰면 경찰도 민원인에게 당신표현쓴것에대해 상황에 따라서 그렇게 쓰는것이 경찰도 인간에 한사람으로써 여러가지 경우의 수가 있을수있으니 꼭 잘못이다 잘못이아니다라고 단정지어서 말할수는없다는 뤼앙스로 말을하는사람도있는데 잘잘못말하기에 앞서서 당신이라는표현을 무조건 쓰면안된다라는것을 말하고싶어요 민원인이 당신이라는 표현을 써도 경찰직원은 무조건 당신이라는 말을 쓰지말라고 명확하고 분명한교육이 필요합니다.

7. 민원인이 반말해도 그냥 듣기만하세요 반말했다고 해서 경찰은 민원인에게 함부로해요 오직했으면 민원인이 반말을 했을까하는생각은안하십니까? 기분나쁘다고 반말하면 경찰도 따라서 반말하면 안되겠죠?
민원인이 반말하더라도 경찰이 슬기롭고 지혜롭게 겸손하고 배려하고 사랑하는마음으로 좀더 친절히 대하고 또 배려하고 공손히 계속적으로 말을하다보면 민원인도 기분도 안정되고 반말이 줄어들지않을까요?
긍정적인생각의 정의를 아십니까

다시한번 좀더 겸손하고 낮은자세로 배려하고 사랑하는자세로 친절하게 민원인을 정성스럽게 대하고 생각하는 가치관 자체를 좀더 민원인을 위하는방향으로 친절 사랑,배려, 겸손하는자세로 생각하여주었으면합니다. 더불어친절과 서비스라는 교육이 필요합니다. 친절이 무엇이고 서비스가 무엇인가부터 알아야할것입니다. "친절과 서비스" 제목으로 강의를 하는 전문교육원 강사들이 서울에 많이있어요 전문강사 초빙을 하여 교육받게해주세요. 추가적인 많은문제점들은 또 글을 올리도록 하구요

앞으로 국민을 위한 경찰 담양경찰서가 되어주세요. 겸손하고 친절한 담양경찰서를 기대하겠습니다. 싸지지없이 목소리 크게해서 말하지말구요. 부드럽게 말하는것도 예의에요
이처럼 담양경찰서내 모든직원이 그런것은 아니고 몇몇사람이 문제에요. 담양경찰서 발전을 기원하는마음으로 글을 올립니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