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보도자료

  • 전라남도경찰청
  • 알림공간보도자료
상세보기
무사고 원년 달성! 전남경찰이 뛰고 있다
작성자 청문감사담당관실 등록일 2010-03-08 조회수 1498
첨부파일  

무사고 원년 달성! 전남경찰이 뛰고 있다

- 건강한 전남경찰 만들기 결의 다져 -




□ 전남경찰청(청장 박웅규) 에서는 지난 3월 5일 오전 전남경찰청 대강당인 “남도마루”에서 박웅규 전남경찰청장을 비롯한 지방경찰청 직원 100여명이 참여하여『함께해요 2010, 건강한   전남경찰 만들기 다짐대회』를 가졌다. 전남경찰청은 지난해 경찰관 자체사고를 대폭 감소시킨 역량을 이어나가 금년에는 무사고원년을 만들기 위한 다짐대회를 개최한 것이다.




이날 행사는 ‘경찰관으로서 하지 말아야 할 10가지 다짐 선서’, ‘건강시계(자체사고 없는 기간을 숫자화한 일자판) 일수(日數) 경신식(更新式)’, ‘건강한 전남경찰 다짐서 작성’ 순으로 진행되었다. 박웅규 청장은 “경찰은 외적 치안상태 유지도 매우 중요하지만 조직내부 건강상태가 유지되지 않으면 도민들로부터의 신뢰는 없는 것이며 경찰 브랜드 가치의 제고란 있을 수 없다. 전남경찰 모두가 사건사고로부터 자유로운 한해가 될 수 있도록 반드시 무사고  원년이라는 목표를 달성하였으면 한다.”고 강조하고 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향후, 전남경찰청에서는 “무사고 원년” 목표 달성을 위해 각 서별 청문감사관들과 청렴동아리 회원들을 상대로 한 합동 워크숍을 개최하여 경찰서별 수범사례를 발표하고 추진사항을 점검할  계획이다. 전남청에 따르면 각 경찰서별 경찰관련 사건사고 발생일을 기준으로 현재까지 일수를 수치화하여 직원들이 시각적으로 인식할 수 있는 건강시계를 제작 활용함으로써 08년 13건에 달했던 사건사고를 작년 1건으로 감소시켰다.




담당 : 경위 오승찬(062-607-3216)



 
목록보기 수정 답글쓰기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