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방문 예약제]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 '민원방문 예약제' 란?
야간휴일 민원처리센터 운영 중 대다수의 민원이 일과시간 후에 집중되어 있어 불필요한 대기 시간 등 민원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주간(09:00~18:00)에 각 경찰관서 민원실에 전화로 방문 예약 후 야간 휴일민원처리센터로 방문하여 민원처리를 하는 제도입니다
○ 신청대상
낮시간에 민원업무 처리가 곤란한 민원인 중 일과 후나 야간 휴일에 민원업무를처리하고자 하는 분들은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 예약가능한 민원은 무엇인가요?
- 사실확인원 발급(사건사고, 도난, 교통사고, 변사, 화재)
- 분실신고 접수 - 고소 고발 접수
- 무인단속 스티커 발부 - 운전면허증 교부
- 운전면허 경력증명서 발급
○ 민원방문 예약제 이용 방법은?
- 주간에 각 경찰서 민원실에 전화 신청(예약일자, 시간, 민원내용)
- 예약일에 경찰서 야간휴일 민원처리센터에 방문하시면 예약된 민원에 대하여 접수 처리해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