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담양경찰서
  • 알림공간보도자료
상세보기
목포경찰, 주민참여‘여성일상지킴이’위촉식 개최
작성자 목포경찰서운영자 등록일 2024-01-11 조회수 119
첨부파일 첨부파일 목포 여성일상지킴이 단체사진.png  첨부파일 목포 여성일상지킴이 단체사진 2.png   
- 다양한 ‘주민 참여’‘정성 치안’ 시책으로 호평 -

목포경찰서 서장 이준영 는 최근 여성안전 확보를 위해 관내 거주하는 다양한 연령층 여성으로 구성된 ‘여성일상지킴이’위촉식을 11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여성일상지킴이는 24년도 1년 간 활동할 예정이며, 치안서비스를 받는 고객의 입장에서 카카오톡·밴드 등을 통해 자유롭게 의견을 건의하면 이를 목포경찰서는 여성의 안전 확보 및 목포시민의 평온한 일상 확보를 위한 치안시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목포경찰서는 여성일상지킴이와 분기1회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비대면창구 카카오톡, 밴드 등 를 통해서 지속소통할 예정이다.

또한, 주민에게 정성을 다하는 ‘정성치안’시책의 일환으로 목포경찰서 자체시책 ‘찾아가는 이동상담소’를 운영중이다. 매주 1회 관내 노인정을 경찰, 1366여성긴급전화, 목포시여성상담센터, 노인보호전문기관이 함께 방문해 각종 범죄 성폭력, 노인학대, 보이스피싱, 교통사고 등 예방을 위한 교육과 1대1 상담을 하고 있다.

이동상담소를 찾은 어르신들은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와서 돈을 달라는 것은 달라는 것은 보이스피싱이니 전화를 바로 끊어야겠다”,“교통사고가 많이 난다고 하니 도로 주변을 다닐 때는 특히 조심하겠다”“경찰서에서 직접 방문해주니 너무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준영 목포경찰서장은 ‘여성일상지킴이 운영을 통해 여성안전확보를 위한 다양한 시책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민·경 참여치안을 지속 추진해 나갈 것이며 도움을 요청한 주민 목소리에 정성껏 응답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목포경찰, 주민참여‘여성일상지킴이’위촉식 개최


목포경찰, 주민참여‘여성일상지킴이’위촉식 개최


목록보기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