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담양경찰서
  • 알림공간보도자료
상세보기
목포경찰서, 설 연휴 교통정체 구간 집중 관리에 나서
작성자 목포경찰서운영자 등록일 2024-02-08 조회수 92
첨부파일 첨부파일 사진 1.jpeg  첨부파일 사진 2.jpeg   
- 목포시청 ⦁ 시장상인회와 함께 동부시장 앞 한시적 일방통행으로 소통 노력 -

목포경찰서 서장 김범상 는 설 연휴 기간 중 교통량 증가에 따른 교통혼잡을 최소화하고 주민 편의 제공을 위해 오는 12일까지 가용경력과 장비를 총 동원하여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장소에서 특별교통관리 근무를 실시한다.

명절 준비로 인해 혼잡이 예상되는 전통시장과 대형마트 등은 금주부터 관리를 실시하고 귀성⦁귀경 차량이 집중되는 8일부터는 철도역⦁터미널 등 혼잡이 예상되는 구간도 함께 경력을 집중배치하여 소통 위주의 교통관리를 실시한다.

특히 목포 최대 전통시장인 동부시장은 주차장이 중앙에 있어 매번 명절때마다 주변 이면도로가 정체로 마비되는 현상이 발생하여 금번에는 목포경찰서⦁목포시청⦁동부시장 상인회가 협력하여 시장 주차장에서 연동파출소 방향을 한시적 일방통행으로 운영하여 원활한 소통에 주력하기로 하였다.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고위험 교통법규위반 단속도 강화한다. 혼잡 구역에서 교통정체를 유발하는 행위와 과속⦁신호위반 등 고위험 법규위반 행위에 대하여 집중단속하며,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고 예방을 위해 식당가를 중심으로 스팟식⦁가시적 음주단속도 실시한다.

연휴 기간에는 교통상황실을 운영하여 경력과 장비를 적재적소에 투입하고, sns 등을 활용하여 교통정체 구간이나 사고 발생으로 인한 위험 지점 등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기상특보 모니터링을 통해 천재지변으로 인한 위험이 예상되는 구간은 도로관리청과 협업하여 선제적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김범상 목포경찰서장은 “설 연휴 기간 중 안전한 귀성⦁귀경길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목포경찰서, 설 연휴 교통정체 구간 집중 관리에 나서


목포경찰서, 설 연휴 교통정체 구간 집중 관리에 나서


목록보기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