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지역치안협의회

  • 담양경찰서
  • 경찰서소개협력단체무안군지역치안협의회

존경하는 무안군민 여러분!

오늘날 우리 사회 전반에 걸쳐 만연하고 있는 기초.교통질서 위반 등 생활주변 불법과 무질서, 폭력시위 등 법질서 경시풍조로 막대한 사회·경제적 손실비용을 초래하고 국가 경쟁력을 저하시켜 우리나라가 선진 일류국가로 도약하는데 커다란 걸림돌이 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러한 경제 성장의 장애요인으로 작용하는 법질서 경시 풍조는 우리 지역도 예외는 아니어 도청이전, 무안국제공항 개항 및 기업도시 개발 추진 등 지역경제 성장의 기반을 닦아 놓고도 일부 군민들의 집단이기주의로 인해 악영향을 미치고 법을 지키는 대다수 군민들에게 불편과 피해를 끼치고 있습니다.

국가 경쟁력과 성장 잠재력을 훼손하고 지역 경제성장을 저해하는 생활주변 각종 불법.무질서를 더 이상 방치해서는 안 된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 하고, ‘법과 질서가 바로 선 아름다운 무안 만들기’를 목표로 23개 기관.단체가 참여하여 「무안군 지역치안 협의회」를 발족하기에 이르렀습니다.

‘다시 찾고 싶은 무안! 기업하기 좋은 무안’ 건설을 추진하는 우리 군의 발전역량을 결집하고, 타 지역과의 경쟁에서 비교우위에 서기 위해서는 투자심리를 위축시키고 투자유인을 감소시키는 각종 불법과 무질서를 우선 근절시켜 마음 놓고 투자할 수 있는 유리한 환경을 조성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법과 원칙」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가 절실합니다. 우리 모두 작은 약속부터 실천에 옮겨 아름다운 무안 만들기 운동에 적극 동참합시다. 감사합니다.

「무안군 지역치안 협의회」공동위원장 무안군수, 무안경찰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