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담양경찰서
  • 알림공간보도자료
상세보기
강진경찰, 교통사고 응급환자 신속 대피로 주민의 귀한 생명을 안전하게 구조한 31사단 부사관에 감사장 수여
작성자 강진경찰서운영자 등록일 2022-06-08 조회수 91
첨부파일 첨부파일 8735.jpg   
강진경찰서 서장 위동섭 는 지난 8일 교통사고를 목격하고 운전자를 신속하게 대피시켜 주민의 귀한 생명을 안전하게 구조한 육군 제31보병사단 마천목대대 조민재 중사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날 감사장을 받은 조민재 중사는 지난 9일 유격훈련장에 필요한 물자를 수송하고 부대로 복귀하던 중 급커브길을 운전하던 차량이 굉음과 함께 가드레일을 충격한 사고를 목격했다.

조민재 중사는 곧바로 사고 현장에 뛰어가 즉시 사고자의 상태를 확인하고 차량에서 운전자 남, 71세 와 탑승자 여, 76세 를 안전하게 밖으로 대피시켰다.

당시 사고로 인해 차량 앞 범퍼는 완전히 파손된 상태로 운전자는 에어백이 터진 충격으로 인해 머리에 출혈이 있었고 동승자는 정강이에 통증을 호소했다.

조민재 중사는 구조대가 도착할 때까지 운전자의 머리를 지혈하며 응급처치를 실시하고 주변 교통을 통제해 2차 사고를 방지했다.

이후 구조대원과 경찰에게 조 중사는 사고 상황과 부상자의 상태를 설명하며 상황을 인계하였고, 교통사고 현장이 마무리 될 때까지 교통정리를 함께 도왔다.

위동섭 강진경찰서장은 “운전자와 탑승자가 고령으로 신속한 응급조치가 필요한 상황이었다.”며 “타인의 위험 상황을 발견한 후 그냥 지나치지 않고 신속한 대피와 응급조치로 군민의 귀한 생명을 구조할 수 있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조 중사는 “사고를 목격하자마자 국민을 구조해야겠다는 생각뿐이었다.”며 “앞으로도 강진·장흥을 수호하는 마천목대대의 일원으로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경찰, 교통사고 응급환자 신속 대피로 주민의 귀한 생명을 안전하게 구조한 31사단 부사관에 감사장 수여


목록보기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