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담양경찰서
  • 알림공간보도자료
상세보기
강진경찰, 2019년 강진군 지역치안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작성자 강진경찰서운영자 등록일 2019-11-26 조회수 295
첨부파일 첨부파일 강진군 지역치안협의회.jpg   
강진경찰서 서장 김선우 는
지난 11월 26일 강진군청 소회의실에서 2019년 강진군 지역치안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이승옥 군수, 위성식 군의장, 김선우 경찰서장 등 공공기관·언론·시민단체 등 주요 기관·단체장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법과 질서가 바로선 아름다운 강진을 위한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부터 정부에서 추진중인 “국민생명 지키기 3대 프로젝트” 일환인 교통사망사고 50 줄이기 위한 협력 방안, 감성여행 1번지 강진군 이미지 제고와 지역상권 살리기를 위한 강진읍내 주·정차 질서 확립,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방안 등을 집중 논의하였다.

그리고, 강진군민 삶의 질 개선과 사회 안전 만족도 향상을 위해 치안 인프라 구축에도 적극 협력키로 하고, “법과 질서가 바로 선 아름다운 강진을 위한 공동 다짐서”에 공동 서명을 하고 실천을 다짐하였다.

김선우 강진서장은 “지역주민들의 안전하고 평온한 일상을 위한 일에 자치단체와 경찰이 따로 있을 수 없다. 특히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일에는 민·관 공동의 역할이 필요한 만큼 공동체치안에 많은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 지역치안협의회는 지난 2011년 민·관·경 공동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법질서를 확립하고 군민생활 안전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역 내 19개 기관·단체가 참여하여 매년 회의를 개최하고 있으며, 민·관이 함께 다양한 시책들을 발굴하고 있다.

 
강진경찰, 2019년 강진군 지역치안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목록보기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