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보도자료

  • 전라남도경찰청
  • 알림공간보도자료
상세보기
전남경찰청, 도서지역 치안서비스「해피 아일랜드」발대식 개최
작성자 경무과 등록일 2011-03-30 조회수 1482
첨부파일  

전남경찰청, 도서지역 치안서비스「해피 아일랜드」발대식 개최

- 유인도서 맞춤형 치안서비스 제공을 위해 도내 10개 경찰서 동시 발대식 개최 -




 


□ 전남지방경찰청(청장 임승택)은

  ○ ’11. 3. 30 여수경찰서를 포함한 유인도서 관할 10개 경찰서에서  「해피 아일랜드」 동시 발대식을 개최하였다.「해피 아일랜드」는 경찰관이 배치되지 않은 도서지역에 경찰관이 직접 찾아가 주민들에게 필요한 치안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취지로 결성한 단체로서,


 


  ○ 여수경찰서 발대식은 03. 30. 11:00 여수시 종화동 해양공원에서 임승택 전남지방경찰청장, 주승용 국회의원, 김충석 여수시장, 김영규 여수시의회 의장, 심동현 해양항만청장, 장재익 여수시 교육장, 김두석 여수해양경찰서장 등 여수지역 기관 · 단체장이 참석하여 기관장 축사, MOU 체결,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되었다.


 


  ○ 경찰관이 없는 도서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지방자치단체와 경찰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한편, 해피 아일랜드의 성공적 시행을 위한 결의문을 채택하여 지역사회와 경찰이 함께 도서지역 주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전라남도 만들기에 동참하기로 했다.


 


□ 「해피 아일랜드」 시행과 함께,

  ○ 전남지방경찰청에서는 지방자치단체, 봉사단체 등과 연계하여 전남 도서지역 주민들을 위한 보다 내실있는 치안서비스를 계속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요 약 본>

○ 전남지방경찰청(청장 임승택)은,

  - ’11. 3. 30 여수경찰서 대회의실 등 도내 10개 경찰서에서 도서지역 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치안서비스 「해피 아일랜드」 동시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 이날 행사는 지방자치단체와 경찰서가 도서지역 주민들에게 치안서비스뿐 아니라 의료 · 정보통신서비스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한편, 도서주민들을 위한 결의문을 채택하여 참여 기관·단체가주민과 하나가 되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전남만들기에 동참하기로 했다.




 


담당 : 경무과 기획예산계 경위 박하은(062-607-2103)



 
목록보기 수정 답글쓰기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