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담양경찰서
  • 알림공간보도자료
상세보기
목포경찰서, t-safer 교통사고 위험도 예측 시스템 도입
작성자 목포경찰서운영자 등록일 2023-05-12 조회수 99
첨부파일 첨부파일 TSafer 설명 자료(이미지).PNG   
- 목포경찰서, t-safer 인공지능 교통사고 위험도 예측 시스템 를 통하여 교통사고를 막는다...

목포경찰서 서장 이준영 에서는 안전한 선진교통문화 도시 목포를 만들기 위해 한국교통안전공단과 kaist가 함께 개발한 t-safer transpq-q-ortation safety keeper, 인공지능 교통사고 위험도 예측 시스템 를 도입하여 교통사고 예방에 활용할 계획이다.

t-safer는 해당 지역의 교통사고 데이터, 교통시설 정보, 기상환경 데이터 등 빅데이터 수집을 통해 사고 요인을 40여 가지로 분류한 뒤 시설개선 등 대안을 제시하여 주는 교통사고 위험도 예측 시스템이다.

목포경찰서에서는 지난 2월부터 t-safer 시스템 구축을 위해 전라남도 자치경찰 위원회에서 추진하는「주민참여형 치안 환경 개선사업」을 신청하여 필요예산 일부를 확보하는 한편, 목포시와도 예산 협의를 마쳐 현재 t-safer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8월경부터 운용할 예정이다.

이준영 목포경찰서장은“t-safer가 도입되면 ai가 예측한 교통사고 위험도를 기반으로, 교통단속과 시설개선 등에 적은 인력으로 효율적인 교통안전 활동을 할 수 있음은 물론, 담당자가 수시로 바뀌는 교통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단기간에 높일 수 있는 조력자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목포경찰서는 이준영 경찰서장 취임 이후 지난 2022년 9월경부터 교통사고 예방 종합대책을 수립하여 ‘전 경찰관의 가시적 교통사고 예방 활동’, ‘시민이 중심이 되는 선진교통문화 도시 목포 만들기 범시민 협의회’ 등 다방면으로 교통사고 줄이기 활동을 추진한 결과,
2023년 현재 목포‧신안 지역 교통사고 사망자는 4명으로 전년 동기간과 비교하면 11명이 감소하는 등 시민들의 교통안전을 위하여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다.

 
목포경찰서, t-safer 교통사고 위험도 예측 시스템  도입


목록보기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