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열린게시판

  • 전라남도경찰청
  • 민원창구열린게시판열린게시판
  • 이곳은 자유로운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답변이나 조치가 필요한 각종 민원 또는 신고사항은 화면 상단의 신고민원 포털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통합 원칙에 따라 모든 민원은 국민신문고와 연계된 '신고민원포털' 을 통해 접수하고 있으며 이곳에서는 답변을 하지 않습니다.)
  • 이곳은 공개된 장소로 욕설, 허위사실, 음란표현, 비방, 명예훼손, 광고성 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연락처, 주소, 계좌번호등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세보기
안전시스템 비상벨시스템 범죄예방시스템 확보
작성자 이경호 등록일 2013-12-31 조회수 611
첨부파일  
[안전시스템, 비상벨 시스템,
재난예방시스템, 범죄예방시스템, 출동시스템의 확보11]

선진국일수록 치안, 교육, 복지, 환경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복지문제가 잘사느냐 못사느냐의 문제이면, 치안은 사느냐 죽느냐의 문제입니다.”중소형 보안업체 자체빌딩을 건설하여 군(軍: 제대한 군장교, 군장성), 관(官:공무원), 민(民:경비지도사 자격증 취득자), 경(警:경찰)과 경영 컨설팅업체, 금융투자기관이 합심하여 보안업체를 운영하고 관리한다면 우리가 살고 있는 마을은 평화롭고 범죄 없는 물샐틈 없는 살기 좋은 동네가 될 것입니다. “사랑은 나눌수록 커지며, 고통은 나눌수록 작아지며, 지식은 나눌수록 발전합니다. 의논과 대화가 없으면 경영이 무너지고, 의논과 대화, 지혜가 많으면 경영이 성립하고 발전하는 것입니다.” 독일인근의 리히텐슈타인 이라는 인구 3만명의 작은 국가는 3가지가 발생하지 않는 답니다. 첫 번째는 실업자가 없고(無 失業, NO UNEMPLOYMENT), 두 번째는 빈부의 격차(無 貧富隔差, NO GAP IN POVERTY AND WEALTH)가 없으며, 세 번째는 범죄(無 犯罪, NO CRIMINAL ACT)가 없다고 합니다. 범죄 발생의 대부분은 빈부의 격차가 심할수록 많아지며, 흉폭 하게 됩니다.
각 지역을 방위하기 위해서는 보안업체 및 경비업체를 설립하여 운영하여야 하는데, 옛날에는 일반인이 운영하여 용역깡패를 채용하여 개인이기주의의 온상이 되었었습니다. 현재에는 전직 경찰청장님, 전직 지방경찰청장님, 전직 경찰서장님, 전직 군 장성, 전직 군 영관급 장교, 전직 시청장님, 전직 구청장님, 경비 지도사 자격증 취득자, 인증 받은 투자기관, 인증 받은 경영 컨설팅업체, 은행연합회, 금융협회, 금융 감독원과 합심하여 보안업체를 설립하고 그분들이 임원으로 일하며 자체 빌딩을 건설하고 도, 시, 군, 구, 읍, 면, 동, 리 섬마을의 주요 목지점 건물과, 주요 대형빌딩 및 중소형 빌딩, 아파트, 주택, 상가, 공장, 연구소, 은행, 학교.......의 시설과, 주차, 청소, 보안, 경비, 방재.....인원을 채용하여(월급의 10%운영비 공제: 150만원 책정했을 때 10% 15만원 운영비, 월급 135만원, 보너스 및 퇴직금 4대 보험, 각 조별 경찰1명에 일반인 2명 교육, 공공기관에는 전원 청원경찰 배치: 경비원 신임교육 이수자) 전문 교육 팀을 운영하며 교육하고 지역을 방위하며 각종 재난예방과, 범죄예방, 노약자 보호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취약 지역이 있어 인원이 배치되지 않은 곳도 있습니다.
사회 곳곳에는 안전시스템이 필요합니다. 건물마다 방재실을 운영하여 감시카메라로 위험한 곳곳을 살펴보고 감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순찰인원이 직접 순찰하며 체크할 때 범죄를 예방하고 재난을 예방할 수 있는 것입니다. 감시카메라로 감시만 하고 녹화만 해둔다면 범죄 발생 후 뒷수습 하는 결과만 초래 할 뿐입니다.예전에는 택시에도 비상벨을 설치하여 윗부분에 택시라고 써있는 캡등이 비상벨을 누르면 빨간색으로 색깔이 바뀌며 깜박거렸습니다. 그러면, 주위를 지나는 동료택시 기사들이 차를 세우고 비상등이 깜박이는 택시에 접근하여 위험한 상황이 없는지 확인하고 도와줬습니다. 버스에도 비상벨 비상등을 설치하여 버스기사 혼자 운전하는 밤길 위험상황 대책을 세워야 할 것입니다. 세월이 흐르면서 택시의 비상등이나, 은행원들의 일선창구, 회사 경리직원자리, 슈퍼, 편의점, 숙박시설, 주요 동네 시설, 안내 데스크, 주차 정산원 자리, 화장실[구(舊)건물]............등 일선 위험 창구에서 비상벨, 비상등이 슬그머니 사라지고 있습니다. 112 경찰차량과 연계하여 비상출동 시스템을 확보하여야 할 것입니다. 동, 리별로 경찰차량 10대에서 30대는 확보하여야 할 것입니다. 안전을 위하여 다시 확인하고 점검한 후 비상벨과 비상출동 시스템을 설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사람들이 일하는 일터의 안전이 가족들의 안전이요, 우리 사회가 맑고 밝은 사회가 될 수 있는 사회 안전장치입니다. 공익요원, 지하철 경찰, 보안요원이 근무하는 지하철과 건물, 그리고 일반 아파트, 주거지역, 사무실 지역, 사회곳곳에 감시카메라, 비상등, 비상벨 안전장치를 설치하고 바로 출동할 수 있는 출동시스템을 확보하여 수상한 사람들 신분을 확인하고 가족과 노약자를 보호하여야 할 것입니다. 우리들이 사회 어느 곳에서 일하든지 이런 장치는 가족들이 안전하고,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바람직한 일터를 만들 것입니다. 범죄 없는 우리국가, 사건 사고 없는 우리사회, 범죄와 사건사고, 재난이 발생하지 않는 지구촌, 우주, 상상만 해도 뿌듯하지 않습니까. 물론 그렇게 되기 위하여는 합심하여 선(善)을 이루려는 우리들의 노력이 세월이 흐를수록 발전해야 될 것입니다. 언젠가 교보문고 빌딩을 지나가는데 큰 글씨로 이런 글이 써 있더군요. “있잖아, 친구야! 힘들다고 한숨 짓지마, 햇살과 바람은 한쪽편만 들지 않아!” 공정하고 합리적인 세상이 되길 기원합니다! [첨부파일 참조] 이글을 외교통상부(외교부WWW.MOFA.GO.KR , 한글로 네이버에서 외교부 찾기) 국민 참여 대화광장 자유게시판 이경호의 글을 읽어보세요(세계평화를 위한 경찰의 발전방향, 농, 어촌 발전기획, 대학생 경찰장교제도 등 55글 올림), 외교통상부, 동반성장발전위원회, 행정안전부,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신문고에 올립니다. 외교통상부 홈페이지에 본인과 이름이 다른 사람이 본인 이경호의 이름으로 욕설 글을 썼더군요, 본인을 음해하려는 사람들인 것 같습니다. 착한사람들에게 누명 씌우는 일은 더 이상 없어야 겠습니다.공무원 인사관리 위원회는 기존의 장관직 및 주요 행정직 관료를 예우하는 차원에서 새로운 장관 및 주요 인사가 있더라도 각 관계부처에 자문위원직을 마련하여 자리를 마련하고 기존의 진행사항과 신규진행 상황을 조화롭게 추진하여야 할 것입니다.또한 , 공무원 인사관리를 단행 할지라도 무조건 해임보다는 우리은행 처럼 관공소에도 있고 외부에도 은행이 있듯이 현장직으로 인사이동 배치하여 인사 이동하는 과정에서 마찰을 최소화 하여야 할 것입니다. 경제활동 모든 인구에 활동할 수 있는 일자리를 마련한다고 생각하면서 일한다면 틀림이 없을 것입니다. 공무원의 근로복지와 일반인들의 근로복지가 발전하기를 기원하면서 글 올립니다. 부족한 예산은 기획 재정부를 통해 국채를 발행하여 국가는 부자인데 국민들은 가난한 나라를 만들지 말고 국가는 가난해도 국민들이 풍요롭고 윤택한 국가를 만들어 주실 것을 건의 드립니다. (현재 예산이 없어 뉴타운을 추진하다고 공사가 중단된 곳이 많습니다. )농촌 뉴타운 , 농지개혁, 목장 신설, 농촌 일자리 마련 생산 공장, 농업 협동조합 법인, 과수원조합법인, 수산업 협동 조합법인등 50대들이 일하고 어르신들이 노령연금 받으며 쉴 수 있는 농촌일자리 대책과 어촌 뉴타운, 산림 뉴타운 어촌 생산 공장, 어촌일자리 대책........해야 할 일이 수도 없이 많습니다.
논쟁을 하고자 하는 정당이나 국회의원이 있다면 해야 할 일들의 사진과 자료를 보여주며 이런 일들을 해야 하지 않겠냐고 설득하여 주십시오, 그것이 어렵게 사는 서민들, 가난한 국민들을 위해 월급 많이 받는 국회의원들이 할일이라고 말이지요......... 서로 다투고 싸울 시간이 없습니다.
좋은 인물을 추천하고 올바른 사람이 뽑혀 일할 있도록 싸우지 말고 협조해야 하는 것입니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