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담양경찰서
  • 알림공간공지사항
상세보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수사과 등록일 2010-01-06 조회수 898
첨부파일 첨부파일 image001.jpg   


해남경찰 『토착비리 신고센터』 운영





경인년 새해 해남경찰서(서장 김칠성)에서는 공직부정, 토착비리 근절을 최우선 목표로 업무를 추진하기 위해 지난 28일 경찰서 내 『토착비리  신고센터』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경찰에서는 단속의 실효성을 거두고 주민의 적극적인 제보와 신고를 유도하기 위해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신고나 제보에 대해서는 전문상담요원이 24시간 상담을 실시, 수사자료를 확보하여 수사에 착수하게 된다.





 또한, 신고 또는 제보자에게는 최고 100만원의 신고보상금이 지급되고 특정범죄신고자등보호법률에 의해 신분을 보장받도록 되어 있어 주민들이 안심하고 신고나 제보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단속은 올해 실시되는 지역 축․수협 조합장 선거, 전국동시지방선거로 공무원들의 줄서기, 자치단체장의 비리, 금품 및 향응제공 수사, 후보비방 등 불법행위가 예상되어 중점단속하고,





 이와 더불어 서민들에게 지급되는 장애인수당 가로채기, 연초 공무원들의 인사청탁비리, 지역공사와 관련된 뇌물수수, 보조금횡령 및 지역경제를 어지럽히는 사이비 기자에 대해서도 특별단속 한다.





 해남경찰에서는 신고나 제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철저하게 신분 보장을 약속하며『토착비리 신고센터』061-536-0112로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