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보도자료

  • 전라남도경찰청
  • 알림공간보도자료
상세보기
전남경찰청, 경찰발전협의회 연합회 발족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4-02-28 조회수 192
첨부파일 첨부파일 240227 전남청 경찰발전협의회 연합회 출범 보도자료1.hwp   
□ 전남경찰청 청장 박정보 은

❍ 2월 27일 전남경찰청 남도마루에서 ‘전남청 경찰발전협의회 연합회 발족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연합회는 도경과 22개 시·군 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협의회장들로 구성되어 운영되며, 전남경찰과 치안파트너쉽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발족되었다.

❍ 이날 회의에는 전남경찰청 청장 박정보 지휘부, 도경찰청 및 22개 경찰서 협의회장 등 총 41명이 참석해 연합회의 활동방향과 전남지역 주민참여·정성치안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 회의에 앞서 전남청 경찰발전협의회 연합회를 이끌어줄 연합회장 도경찰청 박승 협의회장 1명과 부회장 여수 박종환 협의회장, 영광 최성규 협의회장 2명을 선발, 위촉식을 가졌고

❍ 박정보 전남경찰청장 부임 ’23.10.30 후 경찰발전협의회 활동 우수사항과 향후 활성화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 ① 정책 결정 위원회 참여 ② 사회적 약자 대상 자발적 지원 ③ 간담회를 통한 주민의견 및 정책제언 ④ 교통캠페인 등 활동

❍ 이어서 전남경찰이 중점사항으로 추진했던「주민참여 정성치안」활동과 결과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 전남경찰은, 박정보 청장 부임 후 「도민께 사랑받는 당당한 전남경찰」을 목표로 ▵ 주민과 함께하는 참여 치안과 ▵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하는 정성치안을 강화하고 있다.
- 또한,「봄봄봄* 지원단」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다양한 분야의 공적시스템과 네트워크를 체계적으로 연결해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예방부터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는 광역 사회 안전망 구축·운영

❍ 이에 대해 경찰발전협의회 연합회장 도경찰청 박승 은 “경찰발전협의회가 각 경찰서 별로 운영되다 보니 상호 정보 공유 및 광역적인 치안협력에 한계가 있었는데, 이렇게 연합회를 구성해주어 고맙다”라며 “주민참여·정성 치안의 의미를 잘 알게 되었고, 도민에게 사랑받는 경찰이 되겠다는 전남 경찰의 의지가 느껴졌다. 이번 연합회 구성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민경 협력을 더욱 강화 하고 전남경찰에서 추진하는 정책에 대해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전남청 경찰발전협의회 연합회는 분기별 1회 정기회의를 통해 참여치안 시스템 구축, 각 관서별 우수활동 공유를 통해 치안파트너로서 활동을 더욱 활성화 할 예정이며, 주민들의 목소리가 경찰 치안정책에 반영 될 수 있도록 도민과 전남경찰의 가교 역할을 할 예정이다.

 
목록보기 수정 답글쓰기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