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방문 예약제』란?
『야간․휴일 민원처리센터』운영 중 대다수의 민원이 일과시간 후에 집중되어 있어 불필요한 대기 시간 등 민원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주간(09:00~18:00)에 각 경찰관서 민원봉사실에 전화로「방문예약」후 야간․휴일민원처리센터로 방문하여 민원처리를 하는 제도입니다.
《처리 개요》
주간에 전화로 예약 신청
(경찰서 민원실)
↓
예약일에 해당 경찰서 야간․휴일민원처리센터 방문
↓
담당자 민원처리
(야간휴일민원처리센터)
○ 신청 대상
낮시간에 민원업무 처리가 곤란한 민원인 중 일과 후나 야간․휴일에
민원업무를 처리하고자 하는 분들은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