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열린게시판

  • 전남지방경찰청
  • 민원창구열린게시판열린게시판
  • 이곳은 자유로운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답변이나 조치가 필요한 각종 민원 또는 신고사항은 화면 상단의 신고민원 포털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통합 원칙에 따라 모든 민원은 국민신문고와 연계된 '신고민원포털' 을 통해 접수하고 있으며 이곳에서는 답변을 하지 않습니다.)
  • 이곳은 공개된 장소로 욕설, 허위사실, 음란표현, 비방, 명예훼손, 광고성 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연락처, 주소, 계좌번호등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세보기
문제를 대하는 태도와 자세
작성자 이인나 등록일 2014-12-23 조회수 583
첨부파일  
일하는 사람들을 곰곰히 관찰해보면, 사무적인 업무를 하는 부류와 공장에서 노동을 하는 자들은 다르다.
요즘같은 인터넷 시대에는 예전처럼 그들의 지적수준에 차이를 두고 판단하는 것은 잘못된 생각이다.
그 방식의 문제이지, 내용의 차이가 아니라는 것을 경험해 본 사람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오랫동안 대학에서 사무적인 업무를 했지만, 그곳에서 배울점은 아무것도 없었다.
그 업무는 초등학교 수준이었고, 몇번만 반복하다 보면 누구나 다 할 수 있는 일이었다.
서로 이해관계에 얽혀서 이용하고, 이용당하고 그러다가 감정이 극에 달해서, 건강까지 해치게 되면
퇴사하게 된다.
오히려 정신건강에 해로움을 받았고, 두번 다시 떠올리고 싶지 않은 곳이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이 잘할 수 있는 일이 한두가지는 있다.
자기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자와, 그렇지 않는 자의 차이일 뿐이다.

전문적인 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분야에서 능수능란해야만 한다.
어떤 두사람에게 똑같을 일을 맡겼을때 일을 처리하는 방식을 보자면,

한사람은 자신이 즉석에서 결정하고 판단을 내린다.
다른 한사람은 그 문제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고, 전에 했던 자료도 살펴보고, 각자 다른 사람들 의견도 들어본다. 과연 이 사람이 현명한 판단을 내릴 수 있을까?
사람들은 대부분 후자를 선호한다.
그렇지만 그걸 조사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동안, 왜곡되고 와전되어서 제대로 일을 할 수 없게 된다.
그 문제가 시간을 지체할 수 없는 긴박한 일이라면, 그 피해는 더더욱 심해진다.
아주 아마추어적인 사고방식이다.

나는 전자를 선호한다.
이런 사람은 대체로 책임감이 강해서 좀처럼 실수를 하지 않는다.
거의 정확한 판단을 내린다.
그건 자신의 감각과 경륜에 의해서만 가능하다.

정치하겠다고 나서는 자들인지, 정신이상자들인지 혼동이 될 정도로 사람들을 짜증나게 만들고 있다.
그 일은 기회와 스피드를 요구하는 일이다.
이 어리석은 자들이 자신들 야심때문에 모든 기회를 다 놓쳐버린다.
모두 쫒아내야 한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

담당부서„œ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