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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경찰, 민생 현장으로 찾아가는 원스톱 출장조사반 운영
작성자 순천경찰서운영자 등록일 2015-01-07 조회수 5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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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업을 이유로 경찰서 방문이 어려운 중소상공인 대상, 찾아가서 피해사항을 들어주는 출장조사반 운영 -

순천경찰서(서장 최삼동)는,
사기 피해를 당하였음에도 생업 등을 이유로 경찰서에 갈 시간이 없거나, 생업을 중단하고 경찰서에 출석하여 피해진술을 하여 생계에 지장이 생기는 사례를 방지하고자 민생 현장을 찾아가는‘원스톱 출장조사반’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5년 경찰청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서민상대『3대 악성 사기꾼』근절 대책의 일환으로,
원스톱 출장조사반은 생활경제의 주체인 소규모 자영업자 등 서민들의 생업 현장에 진출하여 적극적으로 피해상황을 청취하는 한편,
추적검거 전담반을 별도로 운영하여 피해를 입힌 사람들을 신속하게 찾아내어 피해회복을 돕고, 도주한 악질 사기꾼을 집중적으로 추적․검거하는 역할을 수행하도록 할 계획이다.

사기 피해를 입은 경우 고소장을 작성하여 우편으로 경찰서에 보내거나 가까운 파출소를 방문하여 피해사정을 작성하여 접수시킨 후, 직장 등으로 조사관의 방문을 요청하는 방법으로 신속한 사건접수가 가능하니 시민들이 적극 활용할 것을 당부하였다.

경찰에서는 개별 사건의 신속한 해결을 통해 서민들의 피해회복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중소상공인 등 서민들에게 피해를 입히는 『3대 악성 사기꾼』이 근절될 수 있도록 집중적인 총력 단속활동을 벌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3대 악성 사기꾼』
① 금융사기꾼(보이스피싱․대출사기 등)
→ 서민대상 소액대출, 금리인하 등 심리를 이용한 사기
②어르신 대상사기꾼(건강보조․의료 등 떴다방)
→ 사회적 약자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기
③중소상공인 대상사기꾼
→ 생활경제의 주체인 소규모 자영업자, 건설하도급업자 등 대상 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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