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겔러리

  • 담양경찰서
  • 경찰활동경찰은지금포토겔러리
상세보기
노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광양경찰, 농협과 함께하는‘반딧불 사업’추진
작성자 광양경찰서운영자 등록일 2015-04-10 조회수 706
첨부파일 첨부파일 IMG_5894.JPG  첨부파일 부착식.jpg   
□ 광양경찰서(서장 정 재윤)는
○ 농협과 손잡고 농촌 어르신들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반딧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4. 6(월) 10:30경 광양경찰서에서 NH광양농협 시지부, 광양지역농협과 노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5일장을 맞아 광양읍 농협하나로마트 앞에서 광양경찰서장, NH농협시부장, 농협지역농협장들이 직접 어르신 상대 신발 반사지 부착를 하였다.

○ 이는 전체 사망사고의 40%에 달하는 노인 보행자사망사고율을 낮추기 위하여 신발 뒤꿈치에 가로 5cm 세로 2.5cm 크기의 회색 반사지를 부착하는 사업으로, 어두운곳에서 불빛이 반사되면 반딧불처럼 빛이 나도록하여 보행 중에 일어나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전국에서 처음으로 고안해 낸 전남경찰의 특수사업이다.

○ 광양에서 금년 4월 현재 11건의 교통사망사고로 12명이 목숨을 잃었으며, 그 중 6명이 노인으로 전체사망자의 50%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어둠 컴컴한 새벽이나 저녁 무렵에 길을 걷다가 발생한 사고가 대부분으로 보행자사망사고 예방이 절실한 상황이다.

○ 이에 따라 광양경찰은 농협과 손을 잡고 1만매의 반사지를 제작 지구대․파출소 등 각 지역관서에 일정비율로 배부하여 노인복지관이나 마을회관 등을 직접 찾아다니면서 반사지 부착 및 교통사고 예방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노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광양경찰, 농협과 함께하는‘반딧불 사업’추진


노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광양경찰, 농협과 함께하는‘반딧불 사업’추진


목록보기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