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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양경찰서에 시민의 마음으로
작성자 전정관 등록일 2017-02-20 조회수 302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2월 20일 게임 관련 사건 진정서를 제출하고 왔던 사람입니다. 진성서를 제출하기 까지의
불편한 과정에 대해서 광양의 시민으로 조금이나마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 글을 옮겨 보겠습니다.
2월20일 아침에 061-760-0371 광양 사이버 민원실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진정서를 작성할려고 하는데 준비해 갈 것이 있나요?라고 물어보니깐 그냥 오셔서 진정서를 작성하시면 된다는 겁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182 사이버 안전국에 전화를 해서 진정서 양식을
인터넷 상에서 구할 수 있습니까?라고 물어보니 자세히 가르쳐 주시더군요. 저는 회사원으로 시간을 쪼개서 모든 일 처리를 해야 하는
사람으로써 광양 사이버 민원 상담원께 아쉬웠던 점을 말해 보고자 합니다. 처음부터, 진정서는 오셔서 작성하셔도 되고 인터넷 상으로
양식을 다운 받으셔서 작성해 오시면 신속하게 민원을 접수 할 수 있습니다.라고 자세히 상담해 주셨으면 여러 차례 전화를 하지 않았어도
되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아쉬운 점은 제대로 된 교육이 이루어 지고 있는 것인지에 대해서도 의문을 감출 수가 없었습니다. 제가 061-760-0371 상담원께 진정서만 가지고 접수하면 됩니까라고 묻자 진술서도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광양 경찰서 민원실을
방문하여 진정서를 제출하고 진술서는 쓰지 않냐고 물었습니다 . 그랬더니 진정서 자체가 진술서 인데 무슨 진술서를 쓰냐는 황당한 말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아 그렇습니까? 하고 넘어갔지만... 돌이켜 생각해 보니 061-760-0371의 상담원의 근무태만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생기게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사소한 부분에서의 개선을 통해서 더 나은 방향으로 바뀐다고 생각합니다.
참고해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이버 안전국에서는 인터넷상으로 15일이 소요되고 직접 방문해서 제출하면 며칠 안에 해결 될 수 있다고 하였지만
직접 방문해서 제출해보니 말을 번복할 뿐이었습니다. 그냥 사이버 접수 상태로 일이 처리되기 까지 기다렸어도 되었을 것인데
상담원들의 말만 듣고 결국 아무것도 제대로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비록 금액은 작지만 제 민원이 신속히 처리되길 바랄 뿐입니다.

수고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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