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게시판

  • 담양경찰서
  • 민원창구열린게시판열린게시판
  • 이곳은 자유로운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답변이나 조치가 필요한 각종 민원 또는 신고사항은 화면 상단의 신고민원 포털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통합 원칙에 따라 모든 민원은 국민신문고와 연계된 '신고민원포털' 을 통해 접수하고 있으며 이곳에서는 답변을 하지 않습니다.)
  • 이곳은 공개된 장소로 욕설, 허위사실, 음란표현, 비방, 명예훼손, 광고성 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연락처, 주소, 계좌번호등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세보기
[공지1]리니지1 아이템 사기 피의자 검거 관련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1-02-24 조회수 1052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강진경찰서 수사과 사이버범죄수사 담당자 정효민 경장입니다.
최근 우리 경찰서 수사과에서, 리니지1 게임 아이템 사기 피의자 ***를 검거함에 따라, 많은 피해자분들께서 문의전화를 해 오고 계시나, 너무 많은 피해자분들께서 전화를 걸어 오고 계셔서, 사건 담당자가 1명으로는 일일이 답변을 드리는 것이 너무나도 어려워서, 아래와 같이 안내를 드리오니, 참고 하셔서 향후 피해 회복에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제가 일괄 문자메시지를 드린 분들은, 피의자가 범행에 사용한 대포폰으로 1회 이상 전화 통화를 시도하였던 분들의 휴대전화입니다.
그러므로, 제 문자메시지를 받으신 분은, 피의자의 범행 피해자이거나, 피의자가 사기 범행을 시도하였으나 미수에 그친 경우 두가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기 피해를 당하신 분이라 하더라도, 동 시간대에 다른 피의자로부터 사기 피해를 입으셨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우리 경찰서에서 검거한 사기 피의자의 범행으로 인한 피해를 입으셨다고 단정짓기는 어렵습니다.

우리 경찰서에서 검거한 피의자로부터 피해를 입으셨다고 단정짓기 위해서는 아래의 조건이 충족이 되어야 합니다.
1. 피의자가 사용한 대포폰입니다.
010-5759-6534, 010-7625-3121, 010-4318-3327, 010-7231-0904
위의 4개의 휴대전화로 통화 후 사기 피해를 당하셨다면, 일단 우리경찰서에서 검거한 피의자에게 사기 피해를 입으셨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피의자가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사용한 번호입니다.
010-2801-4447, 010-5804-1513
위의 2개의 휴대전화로 통화 후 사기 피해를 당하신 분도, 일단 우리경찰서에서 검거한 피의자에게 사기 피해를 입으셨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피의자의 억양
피의자는 경상도 사투리를 사용하고 있으며, 20대 중반 정도의 나이입니다.
하지만 억양과 나이대가 비슷하다 하여서 동일 피의자의 범행으로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4. 피의자의 범행 수법
피의자는, 아이템매니아 혹은 아이템베이에서 피해자들이 아이템 매물 정보를 올려놓은 것을 보고 접근하여, 구매의사를 밝힌 후, 아이템매니아 혹은 아이템베이의 입금 메시지를 허위로 위조하여 피해자의 휴대전화로 송부한 뒤, 리니지1 게임 상에서 만나 아이템을 교부받아 사취하는 방법으로 사기 범행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범행 수법이 비슷하다 하여서 동일 피의자의 범행으로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위의 조건들이 충족되는 분들에 한하여 강진경찰서 수사과 사이버범죄수사담당자 경장 정효민(010-6551-9011)에게 전화 연락을 주시면, 자세한 사건 진행 상황 등에 대하여 안내를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화 폭주로 인하여 업무가 마비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사오니, 위의 조건(특히 범행에 사용된 휴대전화)이 충족되지 않으시는 분들께서는 전화를 자제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울러서, 심야 시간대에는 전화 연락을 받지 않습니다. 이 점 양지 해 주시기 바랍니다.

빠른 피해의 회복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