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담양경찰서
  • 알림공간보도자료
상세보기
여수경찰서-우체국,「동네안전지킴이」업무협약 mou 체결
작성자 여수경찰서운영자 등록일 2017-04-27 조회수 574
첨부파일 첨부파일 IMG_2095.JPG  첨부파일 IMG_2099.JPG  첨부파일 IMG_2104.JPG   
□ 여수경찰서 서장 이용석 에서는
○ 2017. 4. 27. 木 여수경찰서 3층 회의실에서 이용석 경찰서장, 생활안전과장, 지구대‧파출소장, 우홍철 우체국장, 우편물류과장, 현장 집배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우체국과 지역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한「동네안전지킴이」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식은 유관기관 협력치안 공동체 구축을 통해 범죄 발견 시 적극 112 신고를 하는 등 부족한 경찰력을 보완하고 우리동네 치안 불안요소 해소를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

○ 좁은 골목길 주택밀집지역도 가가호호 방문하는 우체국 집배원 132명 들이 ‘동네안전지킴이’로서 범죄 및 수상한 사람 등 발견 시, 112 신고에 적극 협조하고,

○ 절도‧실종 등 주요사건 발생 시, 집배원 대상 사건 개요 및 인상 착의 등을 전파하여 사건 조기 해결을 도모할 예정이다.

○ 또한 업무 협약을 통해 여수경찰과 집배원들이 연락체계를 구축하고 3대 반칙행위 근절 등 치안정책 홍보 및 범죄예방요령 등의 전문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 이용석 여수경찰서장은 “국민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아온 우체국과 협약식을 갖게 된 것에 대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가정폭력이나 아동학대 등 범죄 발견 시 적극 112 신고를 하는 등 보다 안전한 여수시를 만들기 위해 치안 동반자로서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우홍철 여수우체국장은 “우편 집배원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적극적인 범죄예방 활동을 전개하여 안전하고 살기 좋은 여수 만들기에 적극 협조 할 것”을 약속하였다.


 
여수경찰서-우체국,「동네안전지킴이」업무협약 mou  체결


여수경찰서-우체국,「동네안전지킴이」업무협약 mou  체결


여수경찰서-우체국,「동네안전지킴이」업무협약 mou  체결


목록보기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