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보도자료

  • 전라남도경찰청
  • 알림공간보도자료
상세보기
“전남경찰청, 명예경찰소년단 초청행사 개최”
작성자 생활안전과 등록일 2011-05-12 조회수 1357
첨부파일 첨부파일 명예경찰행사보도자료(생안).hwp   

“전남경찰청, 명예경찰소년단 초청행사 개최”

-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문화 체험의 자리 마련 -




 


□ 전남지방경찰청(청장 임승택)은


 


  ○ ‘11. 5. 11 (수) 명예경찰소년단 대표단원 63명을 초청하여 담양 대나무박물관 및 담양문화회관 등에서 행사를 개최하였다.


 


  ○ 이번 행사는 청소년의 달인 5월을 맞아 전남경찰청이 주관,각 학교별 명예경찰소년단 대표들을 초청·격려하여 자긍심을 높이고, 문화 체험 및 명예경찰소년단으로서 사명감을 갖게 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참가한 단원들은 담양 대나무 박물관 견학으로 지역문화에 대한 이해를 살리고 광주 패밀리랜드에서 문화체험을 하는 등 뜻깊고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특히, 식전행사로 놀면서 배우는 “퀴즈! 범죄예방 골든벨!”대회를 개최하여 교내 학교폭력 등 범죄예방을 위한 범죄지식을 함양하고 명예경찰소년단으로서 사명감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 명예경찰소년단은


 


  ○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법질서를 확립하여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경찰청에서 지원하는 초등학교 내의 또래선도 그룹으로, 인성과 성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경찰서장이 단원으로 위촉하는데,


 


     전남지방경찰청 관내 21개 경찰서에 총 79개 학교, 1,068명의 명예경찰소년단이 구성되어 활동 중이며,


 


     이들은 경찰서별로 경찰체험, 교통정리와 폭력예방을 위한 선도활동, 독거노인·불우시설 방문 봉사활동, 여름방학 중 심신수련 캠프 등에 참가하게 되고, 연말에는 1년 동안의 활동을 평가하여 우수 소년단과 단원에 대한 포상도 실시된다.




 


담당 : 생활안전과 경감 박송희(062-607-2048)



 
목록보기 수정 답글쓰기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