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경찰서비스

  • 담양경찰서
  • 경찰서소개경찰서비스헌장교통경찰서비스

우리는 교통경찰의 명예와 자부심을 가지고 원활한 교통 소통과 질서 확립을 위하여 친절, 공정, 합리적으로 서비스를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교통 상습정체지역은 그 원인을 파악, 원활한 소통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2. 교통정보를 신속하게 알려 운전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목적지까지 가장 빠른 길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교통법규위반행위는 예의바른 언행과 정중한 자세로 위반사실을 알린 후 엄정하게 단속하겠습니다.
4. 가족동승, 초행길 운전자가 경미한 교통법규 위반인 경우 지도장을 발부하고, 지리안내와 안전 운행을 당부하겠습니다.
5. 교통민원은 친절·신속·정확하게 처리하겠으며 법규 등에 의해 수용할 수 없는 때에는 그 이유를 상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6. 교통지도 단속과 관련하여 부조리를 추방하고, 잘못된 업무처리는 즉시 바로 잡겠습니다.

서비스 이행 표준

서비스 제공기준
가. 경찰청을 직접 방문하는 경우
(1) 언제, 어디서든지 편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정문, 후문, 현관 등 3곳에 안내 도우미 (청경, 의경)를 배치
(2) 교통민원 접수처리는 신속, 공정,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나. 전화, PC통신 등을 이용하실 경우
(1) 전화는 공손하고 친절하게 받고 성의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 전화는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3) 부재자의 전화는 항상 메모를 통하여 전달하고 1시간 이내에 연락 드리겠습니다.
(4) 민원은 FAX, 인터넷, 전화 등을 통해 24시간 접수하고, 처리 결과는 인터넷 민원은 즉시 또는 7일 이내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서비스 이용절차
가. 교통경찰 서비스 및 민원에 대한 문의나 신청은 다음 방법을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1) 전남지방경찰청 인터넷 홈페이지 : www.Jnpolice.go.kr
(2) 교통불편신고센타 : 222∼5000, 1912
(3) 전남지방경찰청 대표전화 : 222∼0112
(4) 112신고센타 (요금은 무료) : 112
(5) 민원봉사실 : 222∼2412
나.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1. 교통경찰관 잘못으로 경찰관서를 2회이상 방문하거나, 정당한 사유없이 서비스 헌장의 내용을 지키지 않을.경우 사실을 확인 직근 상급자가 정중히 사과함은 물론 해당 교통경찰관에 대해서는 재 교육을 실시하는등 시정 조치하겠습니다.
2. 교통관련 업무의 의문 또는 불평 부당한 처분에 대하여는 전화, 우편, PC통신 등으로 알려주시면 검토하여.그 결과를 즉시 또는 늦어도 7일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3. 교통민원 전반에 대한 제도개선사항 등 의견을 주시면 면밀히 검토 후 조치하고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4. 금품요구, 부정·비리행위에 대한 신고를 해주신 분은 신분을 철저히 보장하고 관련자를 문책하는 등 시정.조치하겠습니다.
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교통경찰은 국민 여러분의 성원과 관심을 바탕으로 교통질서를 확립하여 교통사고 예방과 원활한 소통확보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다음 사항을 협조 요청합니다.
1. 뺑소니차량 등 교통법규위반 발견시 차량번호, 위반일시, 장소를 경찰관서에 즉시 신고해 주십시오. 신고자의 신분은 노출이 안되도록 하겠습니다.
2. 교통단속이나 통제는 교통질서와 소통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므로 다소 불편이 있더라도 협조 부탁드립니다.
3. 모범된 자랑스런 교통경찰관을 보셨을 경우에는 전화 또는 전남지방경찰청 인터넷홈페이지 등으로 알려 주셔서 본보기로 삼을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교통경찰은 국민 여러분 곁에 늘 가까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