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담양경찰서
  • 알림공간보도자료
상세보기
경찰청, 여성청소년 정책자문위원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6-04-11 조회수 565
첨부파일  

경찰청, 여성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보호를 위한 치안정책 수립에 반영코자 NGO대표 등 19명으로 구성된 『여성청소년 정책자문위원회』 열어

경찰청은 '06. 4. 11(화) 11:00, 경찰청 13층 대청마루에서 여성청소년 정책자문위원회 발대식 및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는 이택순 경찰청장을 비롯하여 경찰청 차장, 생활안전국장 등 경찰관계자 14명과 학계 시민단체 대표 등 총 30명이 참석하여 사회적 약자 인권보호를 위한 여성청소년 정책자문위원회발대식 및 간담회를 개최하여 인권경찰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고품격 봉사치안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키로 하였다.


간담회에서는 경찰과 시민사회단체와의 협력사항에 대한 다양한 의견개진과 여성청소년 치안정책에 대한 구체적인 토의가 이루어지는 등 참석자들간 공감대가 형성되었다.


이택순 경찰청장은 식사를 통해 국민생활 안전확보 100일 계획을 시작으로 국민이 범죄로부터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특히 아동 청소년 여성 등 사회적 약자 보호에 최우선의 가치를 두고 방어력이 약한 아동 피해자 인권보호를 위해 지방청 여경기동수사대내에 아동성폭력 전담조사관을 두고 여성경찰관으로 하여금 진술녹화를 실시하게 하고 지난 3월21일 국무회의에서 "정부혁신의 모범사례이자 사회적 약자 인권보호를 위한 선진모델"로 평가 받은 바 있는 ONE-STOP 지원센터를 올해 9월까지 전국 14개소에 개소 완료하는 한편 학교폭력 실종아동 독거노인 등 소외된 이웃에 대한 인권보호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참석자들에게 경찰의 여성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 보호활동에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당부하였다.
 
앞으로 경찰청은 간담회 개최를 정례화 하여 여성 아동 청소년  관련 치안정책 수립시 자문사항을  적극 반영하기로 하였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