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안전서비스

  • 담양경찰서
  • 경찰서소개경찰서비스헌장생활안전서비스

민생범죄예방을 위하여 지역경찰활동을 적극 전개하겠습니다.

절도예방의 지속 추진
빈집털이 등 서민생활을 침해하는 절도예방을 위하여 112순찰·방범 심방 등 적극적인 범죄예방 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
범죄취약지 거점근무 및 방범진단을 실시하여 범죄발생지·우려장소 중심으로 찾아가는 지역경찰활동을 실시하겠습니다.
절도사건 발생시 「도난사건 3회방문제」를 실시하여 현장방문을 생활화 하겠습니다.
네다바이 등 유행성 범죄에 대하여는 마을 이장, 생활안전협의회원 등 에게 크로샷닷컴을 통해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유사 범죄발생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민생범죄예방을 위하여 지역경찰활동을 적극 전개하겠습니다.

[112신고] 즉응태세 확립
관할구역 불문, 신속 접수하여 즉시 처리하겠습니다.
집단폭행 등 중요상황 발생 시에는 인접지역 112순찰차까지 동시출동, 공조체제를 유지하겠습니다.
현장출동 지연시 「112신고 중간 통보제」 「처리결과 통보제」를 실시하여 신고자의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신고 출동시에는 피해자 및 가해자의 인권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친절하고 정확한 신고 접수 처리
신고 접수시 친절·정확하고 침착하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12신고 묵살·허위보고 등을 방지하여 신고자의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불필요한 언행으로 인한 인권침해 소지를 없애겠습니다.

미풍양속을 해하는 불법 영업을 지속적으로 단속하여 주민을 보호하도록 하겠습니다.

풍속업소 단속등 풍속사범 근절
성매매, 노래방 도우미 등 불법 풍속사범을 근절시키겠습니다.
[풍속사범 합동단속반]을 편성, 수시 단속을 실시하여 건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겠습니다.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을 위해 학교폭력 등을 추방하겠습니다.

학교폭력 추방
학교폭력을 근절시키기 위해 「마음놓고 학교가기 추진협의회」를 활성화하여 밝은 학교 생활이 되도록 앞장서겠습니다.
학교 주변에 대한 순찰을 강화하여 등하교길을 안전하게 만들겠습니다.
학교폭력 피해자 및 가해자에 대한 서포터제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문제학생을 선도하겠습니다.
건전한 청소년 육성
「범죄예방교실, 사랑의 교실」 등 선도시스템을 적극 활용하여 청소년을 건전하게 육성하겠습니다.
「명예경찰 소년단」을 활성화하여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조성하겠습니다.

아동·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인권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동·장애인·여성 등 인권보호
대 여성·아동·장애인 범죄는 처리에 신중을 기하고 피해자의 인권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성상담실」을 운영, 어려움이 있는 여성들을 24시간 상담하도록 하겠습니다.
노인·미아 등 사회적 약자 보호활동
「독거노인 안전확인 서비스」를 제공, 객지 자녀들의 안부확인과 수시 방문을 통해 안전확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나주경찰서 홈페이지 http://nj.jnpolice.go.kr
미아·가출인 발생시 「탐문수색반」을 편성 수색을 강화하고 전국 경찰전산망을 이용(www.182.go.kr) 신속하게 미아·가출인을 찾아드리겠습니다.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처리

민원사무는 아래와 같이 처리해 드립니다.
주민 여러분의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익명 또는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실명으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민께서 불친절·불공정·불성실하다고 느끼셨던 점은 지적하여 주시면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최상의 치안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찰관으로서 칭찬을 토대로 자긍심을 가 지고 더욱더 열심히 일하는 생활안전 경찰이 되겠습니다.
주 소 : 58251) 전남 나주시 영산로 5415-22 나주경찰서 생활안전과
전화번호 : 생활안전계 339-0346, 생활질서계 339-0349